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국민연금 수령나이 (노령연금)

반응형

목차

     

    오늘은 이 글을 통해 내가 실질적으로 받게 될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해서 연령별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. 일 평생 근로자로 살아오면서 매월 급여에 국민연금이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.

     

    👆연차 발생기준

     

    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이야기 일텐데요, 이 글을 통해 내가 과연 언제부터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을지?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국민연금 수령나이

     

    아래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게재되어있는 지급 개시 연령입니다. 현재 해당 나이는 모두 만나이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, 올해는 1961년생이 63세가 되는 해로 올해 생일이 돌아오시는 분들은 모두 국민연금을 신청 및 지급받게 됩니다.

     

    👆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과태료

     

    따라서 1961년생은 2024년, 1962년은 2025년, 그리고 1963년생은 2026년 이렇게 차례대로 지급 개시연령이 됩니다.

     

    👆양도소득세 자동계산

     

    그이후년생부터는 1965년부터  1968년생까지로 노령연금 지급 개시 나이가 64세가 됩니다. 따라서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국민연금은 출생년도에 따라 지급 개시연령이 점차 늦춰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.

     

    👆퇴직금 중간정산 요건

     

    69년생 이후는 65세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, 과연 그 이후 출생년도는 언제쯤 지급 받게 되는것 일까요?

     

  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기

    우리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미리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  예상 연금을 모의계산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동합니다. 만약 공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다면 현재까지 낸 금액으로도 예상 수령액이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바로 아래 이미지가 보이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예상연금 모의계산기를 통해 나의 급여 즉, 소득과 가입기간 등을 입력해서 예상치를 확인해볼 수도 있고 로그인 후 현재까지 낸 연금액을 좀 더 자세하게 실질적으로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👆2024 최저시급은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사실 지급 개시 연령이 되었다고 하여 누구나 국민연금을 지급받기는 어렵습니다. 이유는 납입기간이 채워져야 하기 때문입니다.

     

    대한민국 국민 자격을 유지해야 하고 국민연금을 신청 전 납입 횟수를 확인해야 합니다. 120회 즉 10년의 가입기간이 모두 채워졌다면 우리는 국민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연금을 신청하기 위해 아래 모바일 앱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연금 / 일시금 청구 버튼을 클릭하시어 연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도달했으며 납입횟수가 모두 채워지신 분들은 꼭 5년 이내에 국민연금을 수령하셔야 매월 국민연금을 지급받게 됩니다.

     

    👆국민연금 신청하러가기

     

    2024년 용띠, 용의해 (운세)

     

    2024년 용띠, 용의해 (운세)

    2024년 용의해가 밝았습니다. 올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, 용띠 분들은 어떤 해를 보내게 될지, 그리고 용의 해 어떤 운세를 지니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👆만세력 사주보기 목

    arumium24.croissantluv.co.kr

    전입신고 인터넷 (필요서류)

     

    전입신고 인터넷 (필요서류)

    전입신고를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는 사실, 알고 계셨나요? 오늘은 전입신고시 인터넷 진행 방법과 함께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👆어린이보호구역 속도

    arumium24.croissantluv.co.kr

     

    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