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우 박성웅은 1973년 1월 9일 생으로 나이는 만 50세입니다.
박성웅 프로필
충청북도 충주시 출신이며 키는 187cm로 꽤 큰 편에 속하는데요 10년 이상 무명이었다가 액션 배우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조폭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지속적으로 알렸는데요, 태왕사신기에서 주무치 역할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식을 시켰고 그 다음 신세계 영화에서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.
아내 신은정
아내는 신은정 배우로 과거에 태왕사신기에서 함께 출연을 하게되며 연인으로 발전, 그리고 결혼까지 이어지게 됩니다. 1997년 처음 단역으로 넘버3 영화로 데뷔하며 그 이후에는 계속 단역으로 출연했다고 합니다. 그때부터 배역이 두각되지 않았으나 태양사신기와 신세계로 인해 얼굴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.
평소 조폭영화나 드라마에서 무게잡는 배역만 할 것 같지만 좀 더 가벼운 연기 등도 소화를 잘 해내서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입니다.
이제는 조연이 아닌 주연 배우로써도 영화에 출연하고 있으며 다수 수백만 관객을 기록하면서 꽤 뼈가 굵은 배우인데요
최근 2023년 웅남이라는 영화는 기록이 좋진않았습니다. 8월에 개봉한 보호자 영화 또한 반응이 그리 좋지않은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.
긴 무명시절 끝에 배역에서 처음 여자 상대역이 신은정 배우였는데 사실 태왕사신기에서 키스신이 나올 때 이미 사귀고 있는 사이였다고 합니다. 처음 태왕사신기를 촬영할 때는 반하지 않았으나 6개월 동안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상대역으로 정도 들고 마음에 들어서 사귀게 되었다고 합니다.
그리고 드라마 종영 후 결혼까지 골인하게 됩니다. 2010년에 득남을 하였습니다.
박성웅은 LG 트윈스의 팬이며 무릎팍도사에서 LG 트윈스의 팬인 것을 밝히게 됩니다. LG트윈스 다큐멘터리에서 나래이션을 맡기도 했습니다.
또한 팬 카페의 이름은 웅성웅성이라고 합니다.
조인성 나이 (영화, 키, 무빙, 프로필, 가족, 학력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