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매화 개화시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오늘 개화시기와 함께 축제 정보까지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. 지금부터 매화꽃 개화시기 알려드릴게요
목차
매화꽃 개화시기
매년 봄이 되면 꽃 축제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당 장소로 여행을 하곤 합니다. 오늘은 우리나라와 참 잘 어울리는 꽃 매화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꽃 봉우리가 이미 개화한 지역도 있다고하니 이번주에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?
2023년 개화시기를 통해 우리는 2024년의 매화 개화시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.
현재 제주도의 경우 2월 10일 경에 이미 매화가 개화했는데요, 남쪽 지역의 경우 일조량이 많고 기온이 높기 때문에 이번 해 빠르게 꽃봉우리를 터트린 꽃들이 더러 있습니다.
아래 표를 참고하시어 2024년 현재 만개되어있는 제주와 더불어 경남도 매화가 개화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번주에 남부지방은 낮 최고기온이 18도까지 올랐는데요, 기상청의 개방포털 계측 자료의 의하면 부산 또한 매화 개화시기가 평년에 비해 12일이나 당겨질 것이고 창원 및 흑산도는 12일이 더 당겨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
사실 제주의 경우 이미 42일 가량이 개화한 것으로 매우 빠르게 피어난 매화가 현재 만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. 따라서 이번주 제주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매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제주까지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은 매화축제로 매우 유명한 광양이나 원동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.
매화 축제
광양 매화축제
매년 광양에서는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몰려옵니다. 이는 지리산 및 섬진강에 펼쳐져 있는 매화를 보기 위함인데요, 올해는 3월 8일부터 10여일동안 광양 매화 축제가 진행 될 예정입니다.
원동 매화축제
3월 9일부터는 원동면에서 진행되는 양산 원동 매화축제를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. 주말장터가 진행되고 매화의 열매인 토종 매실 등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.